안녕하세요? 수지쌤입니다.
오늘은 영어 문법 용어와 문장 구조를 알기 위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어요.
영어 문장은 단어 하나로부터 출발해 "문장"이 됩니다.
이때, '구', '절'의 개념도 나오는데요.
중학교 친구들이 명사구, 동사구, 명사절, 부사절 등등의 의미를 잘 모르더라고요.
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.
단어부터 문장까지 | |
단어 word |
한 단어 |
(ex) 1. Apple 2. Bicycle 3. Courage 4. Dream 5. Elephant 6. Freedom 7. Guitar 8. Happiness 9. Island 10. Journey |
|
구 phrase |
단어 + 단어 => 하나의 기능 덩어리로 기능하는 것 |
<명사구> 1. The big red balloon 2. A bouquet of flowers 3. The tall, ancient tree 4. A pile of books 5. The sound of music 6. An old wooden chair 7. The smell of fresh bread 8. A cup of hot coffee 9. The bright morning sun 10. A group of friends <동사구>
|
|
절 clause |
(주어) + 동사 ~ |
(ex) 몇 개의 절이 있을까요? (You) Stop! -> 절 1개 I went to school when I was 8. -> 절 2개 I will do what I want when I want. -> 절 3개 |
|
문장 sentence |
대문자로 시작하여 문장 부호(. / ? / !)로 끝나는 것 |
(ex) 이 글에는 몇 개의 문장이 있을까요? (1) This is another great story that teaches a lesson that’s written for kids but adults can enjoy, too. (2) The story tells of a grasshopper who lounges around all summer while his friend the ant prepares for the winter. (3) When winter comes, the two friends end up in very different situations! 3문장! |
다음 글에서 문제를 한번 풀어볼까요?
[중학교 영문법] to부정사의 역할과 용법/ 명사적 형용사적 부사적 용법 표로 정리하기 (3) | 2024.08.29 |
---|---|
[기초영문법] 영문법 문장구조 개념 문제/ 단어-구-절-문장 (0) | 2024.06.02 |
[중학영문법] '셀 수 있는 명사 Vs. 셀 수 없는 명사'의 양을 나타낼 때 (2) | 2024.05.02 |
[중학교 영문법] 문장 성분 및 5형식 (1) | 2024.04.22 |
[중학교 영문법] 영어의 8품사 (0) | 2024.04.17 |